본문 바로가기

VMWARE/Trouble Shooting

vSphere] vCenter No Healthy Upstream 에러 해결 방법

VMware vCenter GUI로 접속을 시도할 때 종종 no healthy upstream 오류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. 

 

해결방법으로 알려져 있는 것이 Static Network 설정이 DHCP로 자동 변경되어 있어 vC 관리자모드로

접속하여( 접속방법 - [IP or Domain]:5480 ) 다시 Static 설정으로 변경하는 방법입니다. 하지만 해당 방법을 적용해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이 글을 보고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. 


 

위와 같이 vC Web GUI 접속을 시도할 때 No Healthy Upstream 에러가 발생합니다.

 

 

 

vCenter DCUI 화면에서 Alt + F1 으로 콘솔 모드로 진입합니다. 그 후, 로그인 하시고 명령줄에 "shell"을 입력해 줍니다.

 

 

 

명령줄에 "service-control --status --all" 을 입력하여 서비스 러닝 상태를 확인합니다.

Stopped 상태의 서비스들이 있는 것을 확인해 줍니다.

이제 이 서비스들을 재시작 시켜주면 됩니다.

 

 

 

상태 확인 후 명령줄에 "service-control --start --all" 을 입력하여 서비스들을 시작시켜 줍니다.

그 후, vC 재접속을 시도합니다.

 

 

 

VMware vCenter에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* No Healthy Upstream 에러가 생기는 이유 중 하나가 아직 vC가 부팅이 되지 않아서 일 수도 있습니다. 당연하게도 vC 부팅 시간은 ESXi 보다 느립니다. 따라서, vC 가동 후 충분한 시간 동안 기다려 주시면 해결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